이사 후에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바로 전입신고입니다. 누구나 알고 계실 겁니다. 또 중요하게 해야 하는 건 뭘까요? 바로 우편물 주소를 바꿔주는 건데요. 그동안 나에게 발송된 우편물들이 하나 둘 이어야 주소를 바꿀텐데 카드명세서나 고지서 등의 많은 우편물들의 주소를 하나하나 바꿔주기엔 불편하고 일일이 다 기억하지도 못해서 미처 변경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죠. 그래서 오늘은 우편물 주소 일괄변경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엔 한국신용평가원에서 우편물 주소를 일괄 변경해주는 서비스를 했었는데요. 이 서비스는 2020년 8월 부로 끝났습니다. 이제는 예전에 했던 서비스인 KT무빙 서비스를 통해 우편물 주소 또는 연락처를 한꺼번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KT 무빙 서비스는 이사나 전직 등으로 인해 정보가 변경될 때 전화번호 및 주소 등의 정보 변동 사항을 일일이 카드사나 통신사등 본인의 거래회사에 변경신청을 하지 않고 홈페이지(www.ktmoving.com)를 통하여 거래회사에 변경된 우편물 수령지의 주소를 변경 신청을 대신해서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신청하는 거래 회사의 개수도 제한이 없습니다.
회원가입이 필요없습니다.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신청하는 거래회사의 개수도 제한이 없습니다.
집 말고 다른 곳으로 일부회사의 우편물만도 변경가능합니다.
기존에 E-mail로 우편물을 받으시던 경우 거래처에 정보만 변경이 될 뿐 우편물은 계속 E-mail로 받으시게 됩니다.
약 1~7일 정도 안에 신청하신 결과에 대해서 휴대폰 SMS와 E-MAIL로 통보해 드립니다.
본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변경사실은 입력하신 e-mail로 통보가 되고
주소변경서비스 센터 1588-6040으로 전화 주시거나
인터넷(www.ktmoving.com)에 접속하셔도 확인 가능합니다.
미성년자는 신청이 안되고 만 18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먼저 KT무빙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ktmoving.com/
그리고 지역을 선택하고 변경할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후 약관에 동의하고 휴대폰이나 아이핀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끝~!입니다. 참 쉽고 간단하죠?